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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제 레퍼런스도 만들어놨겠다,
본격적으로 캐릭터의 바디를 만들어보자!
몸통 만들기 (메쉬 추가)
이전 편에서 만들어 놓은 레퍼런스 기둥에
Mesh - Cube를 추가해 준다.
- Shift + A (Mesh - Cube)
- ctrl + R 로 세로 축 분할해 주기
- B로 왼쪽 단면 선텍; 이때 X-ray mode 켜져 있어야 함
- 삭제하고 싶을 때; X 키 - vertics 눌러서 삭제
미러 모드 켜기 (Mirror Mode)
스페너 같은 아이콘 클릭 후 모디파이어 탭 - 모디파이어 추가 - 미러모드 선택
몸통 크기 조절 및 위치 이동하기
- G 키로 길이 조정
- 중간 부분 2.5칸 길이로 만들기
- ctrl+R 해서 세로선, 대각선 그려두기
- right 측면에서 몸통 줄여주기
- S,Y 키
- 허리 라인, 가슴 라인 잡아주기
다리 만들어주기
- B 키 누르고 E 키로 면 확장시켜주기
- 바닥 단면과 사이즈 전체적으로 잡아주기
목 & 머리통 만들어주기
- E, G, S 키 적절히 사용하여 크기 조절하면서 만들기
- G 키 누르고 X 나 Z 키 누르면서 이동하면 그 축에 평행하게 이동됨
- 같은 방식으로 팔, 손, 발도 만들어주기
- 비율 적당히 조절 해줄것
생각보다 오래 걸렸지만 익숙해지면 더 빨라질 것 같다!
그래도 사람몸체 비슷한걸 만들어보니 뿌듯ㅎㅎ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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