정말정말 오랜만에 들어온 블렌더 공부!
이번에는 소품들을 만들어보고 싶어서 유튜브에 검색해보고 나온 영상을 토대로 만들어보았다!
역시 저번 왕기초 포스팅으로 특훈을 한 덕에 그렇게 어렵지 않게 만들어낸ㅎㅎ
다음에는 진짜 스튜디오 처럼 이쁘게 만들어서 배치해보고 싶다ㅎㅎ
나중에는 애니메이션 넣는것도 하고 싶은데 거기까지 가는데 얼마나 걸릴지..
무튼 시작!
참고 영상은 요것!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UAPeeugIloI
까망고니 님의 생애 첫 3D 만들기 3단계 편이당!~
왕 기초인 분들은 1단계, 2단계도 보고 들어가면 좋을듯!
나는 시간상 패쓰했다ㅠㅠ
우선 블렌더를 켜고 들어가서~
Edit mode 로 들어가게 되면 여러가지 확장시키거나, 축소하거나 하는 것들이 있는데, 여기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종류는 네 가지였다!

맨 위의 버튼부터 물체의 면을 누르고 E 를 누르면 면이 확장되고 두번째 버튼은 면을 작게 만들 수 있다. 세번째는 선을 클릭하고 저걸 누르면 곡선으로 바뀌게 되고, 마지막 버튼은 구분할 수 있는 선을 만들어 준다.


그렇다면 아주 간단하게 트리에 올라갈 별을 만들어 보자
우선 shift+A 를 누르고 원을 만든다음 꼭지점을 10개로 줄이고 절반에 해당하는 점들을 shift를 누르고 클릭해준다.
그런다음 그 점들을 S 키를 눌러서 줄여주기~
여기서 점들을 선택할 때 Edit mode에서 점을 선택하는 버튼을 눌러줘야 점들이 선택된다.


그러면 요랬던 형태가

요렇게 바뀜!
색을 넣기 위해선 F를 눌러주면 되는데 처음 기본 색인 회색으로 들어간다.

그런다음 물체 잡고 M 을 눌러서 At Center를 선택해주면


요렇게 입체적인 별 모양으로 바뀌게 된다!
여기서 끝이면 섭하징
두께감을 살려줘야 된다

밑면을 잡고 E해서 늘려주기~
그러면 이렇게 두께감 있는 별 장식 형태가 완성된다.
여기서 또 해야할 것은?
바로바로 색깔 입히기!

우선 색깔을 볼수 있게 View port shading 모드로 바꿔주고 (그래야 색을 볼 수 있다고 한다)


저 빨간 구 모양 아이콘을 들어가서 base color를 노랭이로 바꿔준다!

그리고 저기 밑에 Metalic 과 Roughness를 조절해주면 다양한 재질을 표현할 수 있다!

요런 거울같은 재질도 가능ㅎㅎ
오늘의 포스팅은 끝~
다음 포스팅에서는 트리를 만들어 보자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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