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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늘도 어김없이 돌아온 블렌더 왕기초편!
간단한 캐릭터를 만들어보려고 한다ㅎㅎ
그전에 준비 단계~
- X-Ray 를 1.0으로 설정할 것
- Viewport Overlays 에 Wireframe 을 체크할 것
X-Ray는 위의 사진에서 처럼 구 모양에 밑의 화살표를 클릭해서
Options에 X-Ray 를 1.0으로 맞춰놓고 체크박스에 체크하면 끝!
이걸 줄이면 면들이 투명하게 보여지는데
좀 더 보기 쉽게 하기 위해서 불투명하게 보여지게 해준다.
그리고 다음으로는 Viewport Overlays에 들어가준다!
동그라미가 저렇게 곂치는 아이콘 옆의 화살표를 클릭하면
Geometry에 Wireframe을 확인할 수 있다.
여기에도 체크 박스에 체크해주기~
그리고 단축키를 설정해서 바꿔줄 수 있는데~
이렇게 아까 그 체크박스를 우클릭하면
Assign Shortcut 버튼이 뜨고
이걸 눌러주면 press key라고 뜨는데
거기에 원하는 단축키를 입력해주면 된다.
X-ray도 똑같이 입력해주기~
마지막으로
File-Default-Save Startup File을 클릭해주면
다음에 들어갈때도 설정해놓은 그대로
인터페이스를 쓸 수 있다.
블렌더 초보라서 아직 가야될 길이 멀지만
생각보다 재밌는 부분이 많은 것 같다ㅎㅎ
캐릭터 모델링도 모델링인데
어쨌든 배경도 필요하니까
배경 만드는 법도 한번 찾아서 공부해보고싶다~~
오랜만에 또 파고들어서 공부할 거리를 찾은 듯해서 뿌듯하당
다음 편은 여기로↓↓↓
https://syan97.tistory.com/50?category=1014709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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