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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D/블렌더

[블렌더 왕기초] 블렌더로 물체를 바꿔보자 - 메쉬 에디팅

by 시안_syan 2022. 4. 28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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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늘 블렌더로 알아볼 기능은~

물체를 요리조리 바꿔보는 것!

 

 

우선 모드를 Edit Mode로 바꿔준 다음 shift + A 를 클릭해서 물체의 종류를 골라준다!

나는 구로 만들어보고 싶어서 UV Sphere를 클릭해 보았다. 

그리고 plane도 추가해보기~

 

 

 

scene collection은 이렇게 배치해 보았다. Object는 따로 collection 분리해서 저장하기~

 

 

백그라운드도 따로 collection을 만들어 Plane을 배치해 주었다.

 

 

그리고 중앙에 있는 글로벌을 확인해주고

 

 

Bounding Box Center 를 눌러준다.

 

 

그러면 요렇게 생겨지고

 

 

cmd+C, cmd+V 를 누르면 복사 붙여넣기를 할 수 있다 . 그리고 인접하게 놓으면 붙어있는 것처럼 보인다.

 

 

쭉 늘려보기~

 

 

분리시켜 보기~ 저 점들을 선택한 상태에서 V를 입력하면 저렇게 분리가 된다. 

앗 넘 신기ㅋㅋ

 


이걸로 메쉬 에디팅 간단하게 알아보기 리뷰 끝~

 

 

다음편은 여기로↓↓↓

https://syan97.tistory.com/44?category=1014709 

 

[블렌더 왕기초] 간단한 캐릭터를 만들어보자! - 준비편 (x-ray, wireframe 설정하고 단축키 만들기)

오늘도 어김없이 돌아온 블렌더 왕기초편! 간단한 캐릭터를 만들어보려고 한다ㅎㅎ 그전에 준비 단계~ X-Ray 를 1.0으로 설정할 것 Viewport Overlays 에 Wireframe 을 체크할 것 X-Ray는 위의 사진에서 처럼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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