오늘도 어김없이 돌아온 에펙 공부!
이번에는 폭발하는 듯한 이펙트를 만들보는 공부를 했다.
결론부터 말하자면 끝까지 하지는 못했다...! 만드는 데 뭔가 이상하게 터지는 느낌...
무튼 시작해보자
참고한 유튜브 영상~
첫번째로 흰색 단색을 만든다.
그 다음 우선 그라디언트 경사를 넣어준다. 오른쪽에서 효과에서 검색 가능
그리고 이걸 방사형으로 바꿔주고 경사 시작과 끝의 값을 바꿔서 저 중간으로 빨간 점이 오게 해야 한다.
요런식으로 설정해 주기~
그리고 효과에에서 CC 를 치고 Mr.Mercury 를 찾아서 왼쪽에 끌어 당겨 준다!
그러면 저렇게 덩어리 져서 흐르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우리는 펑 하고 분산 되는 모양새를 만들어야한다.
그래서 Birth Rate 와 Resistance, Animation, shading 값을 조절해준다.
그리고 루마 키도 검색해서 넣어준다.
그리고 shading 에서 Ambient, Diffuse, Specular 시계버튼을 누르고 키를 찍어준다.
팡 터져서 없어지는 부분에 shading 값들을 0으로 주기~
그러면 저렇게 팡 터지는 모양새를 만들 수 있다!
다음 단계로 색을 넣어보자!
노란색으로 저 물체의 색을 바꾸고 싶다면 우선 노란 색으로 단색을 넣어두고 이때것 만들었던 white Solid 로 가서
오른쪽 마우스 클릭하고 혼합모드 - 스탠실 알파 로 바꾼다.
그러면 요렇게 색이 바뀐다!
그리고 추가적으로 그림자 등을 추가해서 영역을 좁게 잡아서 하는것도 해 보았는데 저 유튜브 영상만큼의 퀄이 나오지는 않는다...
아... 색을 잘못 설정한 듯한.. ;;
쨌든 여기까지 삽질 기록이었다.
흠.. 생각보다 스킬 자체를 만들기가 어려운 듯 하다.. 지식도 많이 없고 아직 어떤값을 어떻게 바꾸고 타임라인을 어떻게 짜는지도 잘 모르겠다.. 뭔가 더 공부하기 획기적인 방법이 없을까..
역시 에펙 책을 사서 에펙을 공부해야 되나 하는 생각이 든다.
생각해 보면 이미 프리미어 프로도 독학했었는데 에펙까지 공부해두면 나중에 유튜브 만들때 좀 더 쉽게 만들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든다.
음~ 모르겠다 어쨌든 맘에 드는 게임 이펙트를 만들기 위한 여정은 계속 된다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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